본문 바로가기
작은타이탄의 알쓸신잡

네이버 제페토 하는법 메타버스 플랫폼

by 작은타이탄 2022. 1. 21.

메타버스 플랫폼, 네이버 제페토 하는 법

지난번 포스팅에서 메타버스 플랫폼에 대해 간단히 소개해드렸는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메타버스 플랫폼 중 하나인 제페토 하는 법에 대해 공유해보려고 해요. 제페토는 네이버에서 만든 메타버스 플랫폼으로 전 세계 인구 2억 명 이상이 사용하고 있다고 해요. 저도 이번 기회에 네이버 제페토 가입을 진행해봤는데요. 평소에 게임이랑 거리가 먼 편인데도 직접 가입해보니 흥미가 생기더라고요. 저처럼 관심이 생기신 분들은 저를 따라 제페토 하는 법을 진행해주세요.  

 

메타버스 플랫폼, 네이버 제페토 뭐가 다른가?

메타버스 플랫폼이 정말 다양한데요. 네이버 제페토는 약간 아바타 놀이? 같은 느낌이 있더라고요. 제페토에서 곧 게임 관련한 콘텐츠도 생겨날 예정이라고 들었는데 현재는 어떤 콘텐츠들이 있는지 살펴볼게요.

 

 

콘텐츠 1. 아이템 

네이버 제페토에서는 패션 디자이너가 되어볼 수 있어요. 제가 앞에서 말씀드렸던 것처럼 네이버 제페토 세상에서는 나를 대신할 가상의 캐릭터들을 설정할 수 있는데요. 이 캐릭터들을 내 개성에 맞춰 꾸밀 수 있어요. 그래서 제페토 세상에서는 캐릭터들이 입을 옷, 소품들을 만들어서 판매하는 시장이 활성화되어있답니다. 관련 프로그램을 다루는 공부를 조금 해보면 제페토 세상에서의 패션 디자이너도 도전해볼 수 있다고 해요. 실제로 제페토에서 패션 디자이너로 활동하고 계신 분들 중에 월 수익을 1500만 원 이상 내시는 분들도 있더라고요. 정말 신기하죠?

 

콘텐츠 2. 월드

네이버 제페토 세상에서는 나만의 가상의 월드를 만들 수 있어요. 해외 로마에 가고싶다 하면 관련 월드가 있는지 검색해보고 그곳으로 여행을 떠날 수도 있죠. 월드의 경우도 직접 생성할 수 있고, 나만의 월드를 생성하고 그 월드에서 상품을 판매할 수도 있답니다. 이처럼 네이버 제페토는 오픈월드 플랫폼의 형태를 보이고 있어요. 기존의 게임들은 정해진 틀에서 게임을 진행했다면 메타버스 플랫폼에서는 참여자들이 직접 월드를 만들고 좀 더 자율성이 주어진 환경에서 활동을 할 수 있어요.

 

콘텐츠 3. 라이브

제페토에서 라이브도 진행할 수 있는데요, 현재 베타버전에서는 권한이 있는 경우에만 라이브 진행이 가능하지만 곧 라이브 진행도 자유롭게 열릴 수 있게 준비 중이라고 합니다. 라이브 콘텐츠에서는 나의 캐릭터로 자유롭게 라이브를 진행할 수 있어요.

 

콘텐츠 4. 빌드잇 

꿈꾸던 공간을 직접 만들어볼 수 있는 콘텐츠로 현재는 PC버전에서만 사용 가능하다고 합니다. 빌드 잇의 경우는 현재 만드는 데 필요한 모든 것을 무료로 제공하고 있어요. 평소 상상해왔던 모든 것을 실현할 수 있는 공간이랍니다. 

 

 

네이버 제페토 하는 법

제페토에 대해 어느정도 흥미가 생기셨으면 저와 함께 설치를 진행해봐요! 앱스토어에서 [ZEPETO:3D 아바타, 월드, 채팅]을 찾아서 설치해주세요. 제페토라고 검색해도 나와요. 

 

그리고 제페토 가입을 진행해주세요. 가입은 다양한 방법으로 진행 가능합니다. 카카오톡, 구글, 페이스북, 트위터, 휴대폰 번호 등등 원하시는 방법대로 가입을 진행해주세요. 캐릭터를 선택하고 처음 가입을 완료하고 나면 코인을 잔뜩 주는데요. 이 코인으로는 아이템을 사는데 쓸 수 있답니다. 

 

캐릭터 꾸미기

 

가장 먼저 제페토 세상에 있는 또 다른 나를 꾸며줘야겠죠? 캐릭터를 클릭하여 꾸미기를 진행해주세요.

 

제페토 쇼핑_원피스

 

우와 옷과 소품들이 정말 다양하더라고요. 캐릭터 꾸미기를 진행하다 보니 동심으로 돌아간 느낌이 들면서 너무 재미있었어요. 옷들과 소품 밑에 쓰인 노란 색깔로 표시된 부분이 코인, 다이아몬드 모양이 제페토에서 쓸 수 있는 제페토 머니 젬이에요. 저는 현재 코인밖에 없으니까 코인으로 살 수 있는 품목에서 골라보았어요. 

 

제페토 쇼핑_핑크옷

 

 

원하는 품목을 길게 누르면 하트가 되면서 저장이 가능해요. 원하는 옷들을 모두 하트에 저장해놓고 나중에 한 번에 구매하는 것도 가능하답니다.

 

저는 고민고민하다가 핑크색 점프수트를 골랐어요. 제 캐릭터와 정말 잘 어울리지 않나요? 아주 마음에 드는 옷 쇼핑이었습니다. 제페토 캐릭터들은 성형(?) 수술도 가능해요. 원하는 얼굴형에 입술 모양, 눈매, 메이크업까지 모두 바꿀 수 있죠. 저도 처음 얼굴과 약간 다르게 고쳐보고, 본격적으로 제페토 탐험을 해보았어요. 처음이라 월드에 들어가서도 멀뚱멀뚱^^... 아직은 어색한 제페토 세상이었습니다. 

 

제페토는 처음 가입하고 들어가면 하루씩 이벤트로 코인을 지급해주더라고요. 아직 제페토를 잘 모르는 제알못이지만 흥미로운 메타버스 플랫폼의 첫 경험이었습니다. 메타버스 플랫폼 제페토에 대해 경험해보고 싶으신 분들은 위에 제페토 하는 법을 잘 참고해주시고요. 저는 다음번에 또 다른 메타버스 플랫폼을 경험해보고 돌아오겠습니다. 안녕! 

 

메타버스 뜻 / 메타버스의 분류와 플랫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