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즘 뭐보지?

상견니 한국판 허광한, 가가연 / 안효섭, 전여빈

by 작은타이탄 2022. 1. 23.

상견니 한국판 허광한, 가가연은? 안효섭, 전여빈

저는 한국 드라마는 좋아하고 잘 찾아보는데 생각보다 영화나 다른 해외 드라마는 잘 안 보게 되더라고요. 그런데 상친놈(?)이라는 말이 돌만큼 인기가 어마어마한 대만 드라마 상견니를 알게 되었고, 넷플릭스 기준 21부작인 드라마를 무려 3일 만에 정주행을 완료하게 되었어요. 그 인기에 더불어 상견니 한국판까지 확정되었더라고요. 그래서 이번 포스팅은 대만 드라마 상견니의 출연진 허광한, 가가연과 상견니 한국판의 안효섭, 전여빈에 대해 작성해보려고 합니다. 상견니를 아직 안 보신 분들이나 궁금하셨던 분들 재미있는 정보 알아가세요.

 

상견니 촬영사진
@kuanghanhsu

대만 드라마 상견니 허광한, 가가연

대만 드라마 상견니는 어떤 드라마?

저는 대만 드라마를 잘 보는 편은 아니지만 유명했던 악작극지문(장난스러운 키스)은 열심히 챙겨봤고, 대만영화들도 종종 봤었는데요. 대만 영화나 대만 드라마는 대만 특유의 청량한 분위기가 느껴져서 좋아하는 편이에요. 대만 여행을 가보셨으면 아시겠지만 대만 배경의 풍경들도 너무 좋고 인물들도 왠지 모를 순수함이 느껴진달까요? 대만 드라마 상견니는 타임슬립 소재인데요. 보면서 '뭐야, 뭐야?' '어떻게 된 거야?' 추리하면서 보게 되는 그러다 보면 날이 새 버리는 그런 드라마입니다. 사실 저는 상친놈까지 될 정도로 푹 빠져서 본 것은 아니고 어떻게 된 건지 너무 궁금해서 보게 되더라고요. 상견니에 푹 빠진 분들은 종영 후에도 먹먹함에서 헤어 나올 수 없었다는 후문이 돌정도로 상견니는 우리나라에서 대성공을 거두었어요. 

 

상견니의 주인공 허광한 가가연

상견니의 두 주인공은 허광한과 가가연입니다. 저는 대만 연예계는 잘 모르는 편이라 현지에서 어떤 입지를 가진 배우분들인지 몰랐는데요. 허광한의 경우는 상견니를 통해 스타덤에 오른 인물이고, 가가연은 이 작품 이전에도 유명한 배우셨다고 해요. 두 분 다 상견니를 통해 처음 알게 되었는데 연기를 잘해주셔서 몰입하며 볼 수 있었어요.

 

허광한

배우 허광한(1990.10.31) 우리나라 기준 나이가 33살이네요. 대만에서 가수 겸 배우로 활동하고 있어요. 상견니라는 드라마는 대만의 스타 작가분들이 쓰신 작품인데 처음부터 이 작품에 허광한을 염두에 두고 쓰셨다는 얘기가 있어요. 캐스팅 당시 허광한의 인지도가 높은 편이 아니어서 캐스팅 과정에서 약간의 문제가 있었다는 풍문이 있으나 작가분들이 허광한을 적극적으로 원했고, 결국 허광한은 이 작품을 통해 대스타가 됩니다. 

상견니에서 허광한은 왕취안성과 리쯔 웨이 1인 2역을 맡게 되는데요. 상견니를 보신 분들은 알겠지만 허광한 배우님의 그 미소가 저 역할과 정말 잘 어울려요. 허광한은 상견니 이후로 우리나라 영화 [너의 결혼식]의 대만판 [여름날 우리]의 주연을 맡아서 화제가 되기도 했답니다.

 

가가연 인스타그램
@alicekochiayen

 

가가연

배우 가가연은(1985.1.10) 정말 동안이더라고요. 상견니가 내용 특성상 고등학생의 연기도 하게 되는데 큰 이질감을 못 느꼈었거든요. 우리나라로 치면 장나라 배우님 같은 느낌일까요? 가가연에 대해 놀랐던 점은 나이도 있지만 우리나라 배우 공유의 엄청난 팬이라는 것이에요. 공유를 정말 좋아해서 인스타그램에서도 공유의 팬이라는걸 공개하기도하고, 인터뷰에서 상견니를 공유가 봤으면 좋겠다고 언급하기도 했더라고요. 상견니에서 가가연 또한 두 인물을 연기하게되는데요. 두 인물의 성격이 정반대여서 캐릭터에 대한 이해도가 필요한데 연기를 너무 훌륭히 해주셔서 몰입감있게 작품을 볼 수 있었어요.

 

상견니 한국판 안효섭, 전여빈

상견니 한국판 캐스팅으로는 안효섭, 전여빈이 물망에 올랐는데요. 아직 본격적인 촬영에 들어가진 않은 것 같아요. 상견니는 한국에서 성공한 작품이라 상견니 한국판 제작이 결정되었을 때 우려의 목소리도 많았는데요. 모든 작품은 직접 공개되어봐야 아는 것이기 때문에 선입견 없이 지켜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안효섭 인스타그램
@imhyoseop

 

안효섭

배우 안효섭(1995.4.17)의 작품을 제대로 본 적은 없지만 비주얼이 상견니와 잘 맞을 것 같은데요. 상견니의 리쯔웨이, 왕취안성 캐릭터들은 둘 다 긍정적이고 밝은 느낌의 연기를 많이 하게 되는데 안효섭 배우님도 웃는 모습이 예뻐서 이 작품에 잘 어울릴 것 같더라고요. 기대가 됩니다.

 

전여빈 인스타그램
@jeon.yeobeen

 

전여빈

배우 전여빈이(1989.7.26) 캐스팅되었다고 했을 때 사실 잘 어울리나? 하는 생각이 들었었는데요. 기존에 출연하신 작품들을 다시보니 잘 어울릴 것 같더라고요. 상견니에서 맡게 되는 역할이 한 명은 밝고 긍정적인 성격이고, 한명은 굉장히 어두운 느낌인데 전여빈 배우님은 밝은 면과 어두운 면을 동시에 보여줄 수 있을 것 같아요. 상견니 한국판도 점점 기대가 됩니다. 

 

상견니 한국판은 대만판 상견니를 여전히 못잊는 분들에게는 싫은 소식일수도있긴한데요. 저는 상견니 한국판은 어떤 감성으로 꾸며질지 정말 기대돼요. 원작 못지않은 상견니 한국판이 만들어지길 기대하면서 이번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댓글